2018년07월01일 62번
[유통마케팅] 유통판촉과 소비자판촉에 대한 내용으로 가장 옳지 않은 것은?
- ① 신제품 출시 초기에는 소비자판촉 보다는 유통판촉을 통해 제품취급률을 높이는게 좋다.
- ②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높다면 유통판촉 보다는 소비자 판촉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.
- ③ 복잡한 제품의 경우 소비자판촉 보다는 유통판촉을 중심으로 실시한다.
- ④ 자동차 타이어 등과 같은 수직적 제품라인의 경우 소비자판촉 보다는 유통판촉에 집중하는 것이 좋다.
- 소수의 큰 세분시장을 갖고 있는 냉장고, 세탁기, 에어컨 등의 경우는 유통판촉을 중심으로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.
(정답률: 알수없음)
문제 해설
"소수의 큰 세분시장을 갖고 있는 냉장고, 세탁기, 에어컨 등의 경우는 유통판촉을 중심으로 실시하는 것이 바람직하다."가 가장 옳지 않은 것이다. 이유는 이 제품들은 이미 인지도가 높고 수요가 많은 제품들이기 때문에 소비자판촉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고객 충성도를 높이는 것이 더 효과적일 수 있다. 따라서 이 경우에는 소비자판촉에 집중하는 것이 더 바람직하다.
연도별
진행 상황
0 오답
0 정답